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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 동의

[필수] 이용약관 동의

 

[(필수) 이용약관 동의]

1(목적)

이 약관은 ()CJENM(전자상거래 사업자, 이하 “회사라 한다)이 운영하는 ‘트리플블랙사이버 몰(이하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버 몰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PC통신, 모바일,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2(정의)

  1. 이란 ()CJENM 재화 또는 용역(이하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이용자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에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계속적으로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3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CJENM이 운영하는 ‘트리플블랙브랜드의 사이버몰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몰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배송책임, 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3. 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은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5.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에 송신하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6.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4(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기타이 정하는 업무

  1. 은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2. 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3. 전항의 경우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5(서비스의 중단)

  1. 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 “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이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또는 적립금 등을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6(회원가입)

  1. 이용자는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1.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7(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다음 각 호에 행위로서 “몰”의 건전한 운영을 해하거나 “몰”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 ""의 운영과 관련하여 진위가 불분명한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하여 ""의 명예와 신용을 훼손하는 경우
    . ""의 이용과정에서 직원에게 모욕, 협박 또는 음란한 언행 등으로 ""의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 ""을 통해 구매한 재화 등을 정당한 이유 없이 상습적으로 취소 또는 반품하여 “몰”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 재판매 목적으로 재화 등을 대량으로 중복 구매하여 “몰”의 거래질서를 방해하는 경우
    . 본 약관에 따른 이용자의 의무사항을 위반하는 경우

  1. 이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2. 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8(회원에 대한 통지)

  1. 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9(구매신청)

  1. 이용자는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마우스 클릭)

  5.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1. 이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위탁할 필요가 있는 경우 실제 구매신청 시 구매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며, 회원가입 시 미리 포괄적으로 동의를 받지 않습니다. 이 때 은 제공되는 개인정보 항목,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및 보유, 이용 기간 등을 구매자에게 명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5조 제1항에 의한 개인정보 처리위탁의 경우 등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릅니다.

 

10 (계약의 성립)

  1. 은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1. 의 승낙이 제12조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2. 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11(지급방법)

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 “은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수령 시 대금지급

6. 마일리지 이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7. “과 계약을 맺었거나이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8.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12(수신확인통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은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13(재화 등의 공급)

  1. 은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이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은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2.  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이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이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4(환급)

은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15(청약철회 등)

  1. 과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2.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이 특정 재화 등에 대하여 청약철회 시 회복할 수 없는 중대한 피해가 예상되어 사전에 청약철회 제한에 관하여 고지하고, 이용자의 동의가 이루어진 경우

  1. 2항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이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2.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16(청약철회 등의 효과)

  1. 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이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 한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1조의2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괄호 부분 삭제)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2. 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은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이 부담합니다.

  4.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은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17(개인정보보호)

  1. 은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 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은 회원가입 시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4. 은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5. 이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6. 이용자는 언제든지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7. 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8.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9. 은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거절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18(“의 의무)

  1. 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 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4. 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19(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17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에 통보하고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20(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21(연결과 피연결간의 관계)

  1. 상위과 하위이 하이퍼링크(: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2. 연결은 피연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2(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은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23(분쟁해결)

  1. 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2. 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24(재판권 및 준거법)

  1. 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과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부 칙(시행일) 이 약관은 2019 12일부터 시행합니다.     


[(필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대한 안내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대한 안내 표

목적

항목

보유기간

회원계정의 생성

ID, 비밀번호

회원 탈퇴 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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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월 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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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항 개인정보 수집항목 및 이용목적

고객님께서 제공하신 모든 정보는 상기 목적에 필요한 용도 이외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수집정보의 범위나 사용 목적, 용도가 변경될 시에는 반드시 고객님께 사전 동의를 구할 것 입니다.

회사는 회원 서비스 제공에 따른 회원 관리, 서비스 상담 / 신청 / 처리, 물품 배송 또는 청구지 발송, 민원 처리, 마케팅 및 광고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홈페이지, 게시판, 이메일 등을 통해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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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항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및 파기

고객님이 동의한 개인정보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거나, 이용약관에 표명한 절차에 따라 탈퇴를 요청한 경우,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 법에 의해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해당 기간 동안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보유합니다.

 

o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보존이유 :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 보존기간 : 5

o 대금 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보존이유: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 보존기간 : 5

o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이유 :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 보존기간 : 3

o 로그 기록

  • 보존이유: 통신비밀보호법

  • 보존기간 : 3개월

o 국세기본법 등에 따라 거래기록 등을 보관해야 하는 경우 (제척기간에 따른 10)

o 소비자기본법 등에 의한 A/S 요청을 접수 및 처리해야 하는 경우 (품목에 따라 최대 8)

o 제조물책임법 등에 따른 손해배상 요청을 접수 및 처리를 위한 경우 10

o 그 외 정보주체에게 별도 동의를 받은 경우

 

3항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거부

서비스 이용, 이벤트 응모 등의 과정에서 해당 서비스 이용 고객님에 한해 자동으로 쿠키(cookie), IP주소 등 서비스 이용 기록 및 접속 기기 정보가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쿠키(cookie) 자동 수집

쿠키는 웹사이트가 사용자의 웹브라우저(인터넷 익스플로러, 크롬, 파이어폭스 등)에 보내는 데이터 입니다. 쿠키를 통해 고객님이 트리플블랙을 방문할 경우 이용자 PC에 저장된 쿠키의 내용을 읽어 고객님이 트리플블랙에 로그온한 상태에서 고객님을 인증하기 위해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방문한 서비스 정보, 서비스 접속 시간 및 빈도,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생성된 또는 제공(입력)한 정보 등을 분석하여 고객님의 취향과 관심에 특화된 서비스(광고 포함)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고객님은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옵션 탭(option tab)에서 모든 쿠키를 다 받아들이거나, 쿠키가 설치될 때 통지를 보내도록 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를 거부할 수 있는 선택권을 가질 수 있습니다. , 고객님께서 쿠키를 거부하시는 경우, 사용자 등록을 요하는 서버의 서비스 이용에 불편이 있을 수 있습니다.

 

. IP주소

IP 주소는 인터넷 망 사업자가 인터넷에 접속하는 이용자의 PC 등 기기에 부여하는 온라인 주소정보 입니다. IP 주소가 개인정보에 해당하는지 여부에 대해서는 각국마다 매우 다양한 견해가 있습니다.

 

4항 기술적, 관리적 대책

당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기 위하여 기술적 및 관리적으로 관련 법령에서 요구하는 수준 이상으로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있습니다.

 

. 기술적 대책

  •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 당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 당사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 또는 TLS)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 관리적 대책

  • 당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와 일반 데이터를 혼합하여 보관하지 않고 별도의 서버를 통해 분리하여 보관 하고 있습니다.

  •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5항 개인정보 열람과 정정 및 철회

고객님은 언제든지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 삭제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 정보 열람 및 정정, 삭제는마이 페이지" 메뉴를 선택하여 직접 열람, 정정, 삭제하시거나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서면/전자우편/모사전송 및 전화로 연락하시면 본인확인 절차를 거쳐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열람이 제한되거나 거절될 수 있습니다.

 

  •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률 준수를 위해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 다른 사람의 생명, 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계약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고객님은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제공에 대한 동의 철회, 삭제 및 처리정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동의 철회, 삭제 및 처리정지는 홈페이지 \\'마이 페이지에서 \\'회원정보변경 또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시거나 고객센터(1577-0407)로 연락을 주시면 본인 확인절차를 통하여 즉시 처리됩니다.

 

6항 개인정보 위탁처리

당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업무 중 일부를 외부에 위탁하고 있으며, 위탁받은 업체가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관리/감독을 하고 있습니다.

 

o 위탁 대상자 : CJ대한통운

o 위탁업무 내용 : 상품 배송

o 위탁 대상자 : CJ텔레닉스

o 위탁업무 내용 : 콜센터 운영

o 위탁 대상자 : KCP, 다날, 페이코, 네이버파이낸셜㈜, ㈜카카오페이

o 위탁업무 내용 : 결제 서비스, 구매안전 서비스

o 위탁 대상자 : ㈜카페24

o 위탁업무 내용 : 전산시스템 구축 및 운영과 유지보수, SMS 알림 서비스

 

7항 개인정보 제3자 제공

당사는 원칙적으로 고객님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처리방침 \\' 1항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개인정보를 제3자에 제공해야 하는 경우 법령에 따른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하고 있습니다.

 

  • 외부 제휴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개인정보 제공에 직접 동의를 한 경우

  • 이용약관을 위배하거나 당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에게 피해를 주거나 미풍양속을 해치는 위법행위를 한 사람 등에게 법적인 조치를 취하기 위해 개인 정보를 공개해야 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통계 작성, 학술연구, 시장 조사, 정보 제공의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되는 경우

 

8 14세 미만 아동의 고객가입제한

당사는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한 만 14세 미만 아동의 회원가입은 받고 있지 않습니다.

9항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당사는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를 아래와 같이 지정하여 고객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개인정보 관련 상담창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보호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o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성명 : IT담당 김유정님

연락처 : 1577-0402

 

o 개인정보담당부서 
소속 : 정보보안팀

연락처 : 1577-0402

 

기타 개인정보 침해/피해와 관련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아래 기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http://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http://www.spo.go.kr / 02-3480-3571)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http://cyberbureau.police.go.kr / 국번없이 182)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http://kopico.go.kr / 02-2100-2499)

 

10항 게시물 관리

CJ ENM은 고객의 게시물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변조, 훼손, 삭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여 보호합니다. 그러나 다음의 경우는 그렇지 아니합니다.

  • 스팸(spam)성 게시물 ( : 행운의 편지, 특정사이트에 대한 광고, 다른 사이트로의 유도 광고 및 링크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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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다른 주제의 게시판으로 이동 가능한 내용일 경우 해당 게시물에 이동 경로를 밝혀 오해가 없도록 하고 있습니다.

  • 그 외의 경우 명시적 또는 개별적인 경고 후 삭제 조치할 수 있습니다.

② 근본적으로 게시물에 관련된 제반 권리와 책임은 작성자 개인에게 있습니다. 또 게시물을 통해 자발적으로 공개된 정보는 보호받기 어려우므로 정보 공개 전에 심사숙고하시기 바랍니다.

 

13항 고지의 의무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정부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 등 회사 정책 변경에 따라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이전에 홈페이지의 \\'NOTICE\\'란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 개인정보처리방침 고시일 : 20191223

- 개인정보처리방침 시행일 : 2020 1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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